조글로카테고리 : 블로그문서카테고리 -> 블로그 -> 기타
나의카테고리 : 별천지 소식
|
12월 8일,룡정중학교에서는 룡정시연극원에서 《12.9》 애국학생운동 75돐을 기념해 제3회《교정의 별》표창 및 문예공연 등 뜻깊은 활동을 진행했다.
이날 이 학교에서는 선진을 표창하고 전형을 수립하며 광범한 청소년학생들로 하여금 덕지체가 겸비되고 개성특장이 뛰여난 학생으로 자라나게끔 고무격려하기 위해 학생자신이 신청한 후 학급에서 추천하고 학교평의소조에서 평의하는 방식으로 《학습별》, 《학습진보별》, 《문명례의별》, 《뢰봉따라배우기별》, 《환경보호별》, 《독서별》, 《효도별》등 18가지 항목의 교정의 별을 표창하였다. 그중 학교의 별 54명, 학급의 별 325명을 표창한외 학교의 영예를 빛낸 52명 학생에게 《특수공헌상》을 수여하였다.
다년래 룡정중학교에서는 인간성양성에 모를 박고 특색과 창신을 결부한 과학적 교수모식으로 교육교수질을 부단히 제고하여 사회각계의 승인과 학부모들의 신임을 받아왔다.
박철교장은 총화연설에서 75년전 중화의 열혈청년들은 짓밟힌 조국땅을 되찾기 위하여 뜨거운 피와 청춘을 바쳤다고 하면서 그런 애국정신을 이어받아 선진을 따라배우고 선진을 릉가하며 량호한 학풍속에서 덕지체미로를 겸비하고 개성특장이 돌출한 인재로 자라날것을 희망했다.
표창대회에 이어 학생들이 자체로 준비한 문예공연이 있었다. 웅변 《12.9정신을 계승하자》, 사물놀이 등 조화롭고 사랑이 넘치는 교정문화생활을 그대로 청춘의 활기와 률동에 담은 19가지 문예종목들은 시종 관람자들의 박수갈채를 받았다.
/김정섭특약기자
[필수입력] 닉네임
[필수입력] 인증코드 왼쪽 박스안에 표시된 수자를 정확히 입력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