허춘길 제10회 윤동주문학상 대상수상
연변인민 출판사 <<중학생>>잡지 편집부와 <<윤동주 문학상 운영 위원회>>가 공동 주최하고 한국 국제 라이온스 355-H지구 서포항 라이온스클럽의 후원으로 개최된 제 10회 윤동주 문학상 글짓기 대회가 지난 5월9일 연길시 상우 호텔에서 성황리에 개최되였다
윤동주의 넋을 기리고 우리 중학생들이 우리말과 우리글을 사랑하고 글짓기 능력을 제고하는데 취지를 둔 이번 백일장은 올해로 열번째를 맞이했는데 이왕과 달리 현장에서 직접 글짓기를 하고 엄격한 심사 과정을 거쳐 최종 초 고중 장려상 각기 5명 동상 각기 10명 은상 각기 4명 금상 각기 1명을 선정하였고 초 고중을 포함하여 최종 대상 1명을 선정하였다 고중조에선 “산과 마주하고, xxx오는소리, 나의 길” 등 3개 글제가 제출되였는 룡정중학 고중3학년2학급에 허춘길학생이 “산을 마주하고”로 단연 대상을 수상하였고 리해연 학생이 동상을 받아안는 경사를 안아왔다.
윤동주 모교로서 룡정중학 조선어문교연조에서는 다년래 학생들의 특장배양에 힘을 기울려 오고 있으며 그 성과가 혁혁하다. 특히 허춘길 학생은 이번으로 대상 2차 금상2차를 수상한 문학지망생이다. 그는 지도교원의 지도하에 지난해 아리랑 백명백일장에서 대상을 받아않았고 제10회 윤동주 문학상 대상을 받아안으므로서 한국연세대학 장학금 도전에 들어서게 되는 영광을 향수하게 되였다.
김정섭 제공
이미지를 클릭하면 다음이미지가 보여집니다.
1 /
[필수입력] 닉네임
[필수입력] 인증코드 왼쪽 박스안에 표시된 수자를 정확히 입력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