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의카테고리 : 성을 알면 삶이 아름답다
한 젊은 남성이 만색이 된 안해사진을 갖고 싱글벙글 웃으며 진료소를 찾아왔습니다. 들어오는 모습만 보아도 환자는 아니였습니다.
저의 앞에 다가선 남성은 《제가 거억나십니까? 흑룡강 수화에서 아이가 없어 왔던 부부 오줌으로 정자가 나간 그 남성말입니다.》저는 금방 생각이 났습니다.《약 한첩 쓰지 않고 선생님의 말대로 서서 생활했더니 그 달로 임신되였습니다.》만삭이 다된 안해의 사진을 품에 간직하고 장모님의 회갑잔치에 오는 걸음이긴 하였지만 그보다는 안해의 임신자랑을 떠난것이 더 분명하였습니다.
흑룡강성 수화현에 있다는 이들 부분는 결혼하여 4년간 아이가 있어 검사도 몇번 받아보았는데 《무정액》《무정자》여서 인공수정이 필요하다고 하였습니다. 하지만 그만한 경제적원천도 없고 하여 《돈 있을 때 다시 보자》고 이 일년사이에는 병원도 가려 하지 않았습니다. 이외의 소개로 찾아온 그들 부부를 검사해보았습니다. 녀성은 내진검사에서 과연 별 문제가 없었고 남성은 병사를 들으면 역사정이였습니다. 전립선질병, 비뇨기과, 생식기촉진검사와 전립선액상규검사, 소변상규검사도 별이상이 없어 진일보의 기계적검사도 필요가 없는것 같았습니다. 역사정은 뇨도 시작부위-전립선뇨도부의 협착으로 역사정이 오는데 이 남성은 왜 뇨도협착이 있었을가? 저는 다시 그의 과거 병사로 거슬러올라갔습니다. 결혼전 위궤양출혈로 위절제수술을 하면서 도뇨관을 5일정도 꽂은 병사가 있었습니다. 그후 뇨도감염이 있으면서 좀 협착을 일으킨것이였습니다. 과연 병사를 따지니 소변보기전에 먼저 대변보듯 힘주고 다 눈 다음에도 나머지가 있는것 같이 느껴져 몇번 음경을 털어보거나 좀 힘주어보아야 시름을 놓는 습관이 있었습니다. 저는 자신의 진단을 확인하고저 성생활후 소변을 전부 받아오게 하였습니다. 소변에는 육안으로도 정액이 있음을 발견할수 있었고 현미경하에서는 살아있는 정자도 그것도 아주 많이 건실한것을 볼수 있었습니다. 과연 역사정-정자가 뇨도를 통해 뇨도구에 배설된것이 아니라 방광으로 들어가버렸습니다. 때문에 그의 성생활의 전반과정은 사정감각까지 아주 정상적이였으나 정액이 흐르지 못하였던것이고 무정자, 무정액이 어찌 임신시킬수 있었겠습니까? 무정자, 무정액은 정신적 부담으로 이루어지며 점점 성랭담이거나 음위증, 우울증도 올수 있습니다. 이는 역사정의 속발성신경반응으로 추적됩니다. 부작용 혹은 과민으로도 한시기 혹은 종신적으로 역사정을 일으키기도 합니다. 가장 많이는 수술후 도뇨관을 꽂았을 때의 감염으로 오는 후유증이고 다음으로 전립선염으로 인한 뇨도의 반복감염으로 영향받을수 있으며 지금은 많은 전립선염, 전립선비대치료가 뇨도를 통한 기계적 치료들로 하여 인위적인 뇨도협착후유증을 나타내고있습니다. 외국에서는 그 후유증으로 이미 쓴맛을 보고 경계하고 있는데 중국은 이런 기계도입이 너무나 많은 남성들에게 영구한 후유증을 남기게 됩니다. 후유증은 또 새로운 질병으로 이어지면서까지도…… 역상정의 증가가 바로 그 표현중의 한가지 례제입니다.
불임증으로서 역사정진단은 똑똑하였으나 그들에게는 인공수정도 치료도 할 경제적원천이 없었습니다. 어떻게 하면 해결할수 있을가요? 건강은 후일에 미루고 우선 임신부터 고려하여주어야지.
[필수입력] 닉네임
[필수입력] 인증코드 왼쪽 박스안에 표시된 수자를 정확히 입력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