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아프리카공화국의 넬슨 만델라 대통령은 26년동안이나 감옥에서 살았던 사람입니다. 26년형을 받을 만큼 그는 무슨 큰 죄를 저질렀을까요? 그는 사람을 해친 적도 없고 도둑질이나 강도짓을 한 것도 아닙니다. 그의 죄목은 '자유와 평등을 외치며 양심을 지켰다'는 그 한가지였습니다.
만델라는 억압과 치욕의 감옥에서 억울하게 젊은 시절을 보낸 것입니다. 처음 몇해는 그에게 견딜 수 없는 기간이었습니다. 그러다가 감옥 뒤뜰에 있었던 채소밭을 가꾸면서 마음이 변했습니다.
여린 새싹이 나고 자라서 뜨거운 태양빛을 받으며 열매를 키워가는 모습 속에서 희망을 발견한 것입니다. '저 여린 새싹도 저렇게 하나님이 보호하시는데 만물의 영장인 사람이 어찌 하나님의 보호를 받지 못하겠는가... '
그는 누구보다도 열심히 채소밭을 가꾸면서 인격과 체력을 단련시킬 수 있었습니다. 드디어 그가 석방이 되었을 때, 그는 감옥에 들어가기 전보다 더 건강한 모습으로 출감하였고, 국민들의 열광적인 환호를 받았습니다. 그리고 마침내 흑인 최초의 대통령이되었고, 노벨평화상을 수상하였습니다.
대통령이 된 후 텔레비젼 인터뷰에서 그는 이렇게 말했습니다.
"다른 사람들에게 채소밭 가꾸기는 중노동이었지만, 내게는 하늘을 바라보고, 새소리를 듣고, 맑은 공기를 마시면서 묵상할 수 있는 천금같은 기회였습니다."
[조글로•潮歌网]조선족네트워크교류협회•조선족사이버박물관• 深圳潮歌网信息技术有限公司 网站:www.zoglo.net 电子邮件:zoglo718@sohu.com 公众号: zoglo_net [粤ICP备2023080415号] Copyright C 2005-2023 All Rights Reserved.
[필수입력] 닉네임
[필수입력] 인증코드 왼쪽 박스안에 표시된 수자를 정확히 입력하세요.